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위한/1단계-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옆에 넣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하단 카테고리 옆에 넣기


이번장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 옆에 넣는 방법 이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어디에 놓는냐에 따라서 클릭율 차이가 많이 난답니다.

어디에 어떻게 놓을지.. 그리고 스킨에 어떤방향으로 놔야 스킨과 어울릴지는 고민을 해봐야 겠죠. 내 스킨과 어울리지 않는 광고는 블로그에 들어온 독자들한테 외면을 당하게 된답니다. 그러면 자연히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올려놓은 보람이 없겠죠.


자 그럼 시작할까요.

카테고리보다는 조금 넓이가 작은 애드센스 광고를 선택합니다. 일단 200 * 200 정도 크기의 애드센스를 선택을 하고.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스킨 -> HTML/CSS 편집 -> Style.css 부문에서 맨 하단에 코드를 넣어준답니다.


그리고 내 카테고리 넓이를 얼마로 해줄지 정하셔야죠. 빨간 박스 보이시죠.
그 숫자를 조정하시면 된답니다.




보이시죠. /*카테고리옆에 광고 넣기 시작 100814 */ 이렇게 넣으면 코드 인식이 안되는 주석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제가 언제 어떤 내용으로 넣었는지 시간이 지나고 알수 있도록 넣었답니다.
 
주석다는걸 생활화 하지 않으면 나중에 내가 언제 어떻게 어떤 코드를 넣었는지 알수가 없답니다. 꼭 습관화 하세요.
드래그가 안되기 때문에 소스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했답니다.


그런 다음에 HTML 코드 부분에 들어가서 ##_article_rep_desc_##부분을 찾아서 아래에 광고를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
그러면 아래 보는것과 같은 내 카테고리 옆에 애드센스 광고가 들어가 있답니다. 코드는 다운해서 복사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 하나를 배우셨네요. 수고하셨어요. 앞으로 하나씩 하나씩 배워나가다 보면 어느새 파워블로그가 되어 있답니다. 꿈을 꾸는 자에게는 언제나 그 꿈이 현실이 되거든요.

2010/08/29 - [2단계 -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본문 상단 또는 하단에 광고 달기
2010/08/29 - [2단계 -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상단에 2개 배치하기.
2010/08/30 - [2단계 -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에 삽입하기.
2010/08/31 - [2단계 -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비활성화) 예방 법


[관련연관글]
티스토리장점.티스토리하면좋은점
대학생재테크방법, 아르바이트돈으로재테크할 수 있는 대학생 재테크방법, 용돈재테크법
[돈모으는법] 2012년 재테크방법,재무설계방법,20대,30대,40대 재테크방법
돈불리기, 돈불리는방법 알기 위한 필수 정보, 초보재테크돈 불리는방법
재무설계상담, 재테크상담
재무설계비용 알아보고, 무료재무설계 받을 수 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