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무설계

재테크비법, 30억부자 탤런트 전원주씨가 말하는 재테크비법, 돈빨리모으는방법?

반응형

재테크비법, 30억부자 탤런트 전원주씨가 말하는 재테크비법, 돈빨리모으는법?

 



얼마전 방송된 아침마당에서 대한민국 대표 짠순이 부자 배우 전원주씨가 출연해
부자되는 비법을 전했습니다.
전원주씨는 연예인 중에서도 알뜰 짠순이로 통하는데요.. 30억 자산가라고 하네요.

이날 방송을 통해 전원주가 공개한 알뜰 재테크 비법은 껌, 통장, 세금고지서 딱 세가지였습니다.

알뜰 재테크비법 첫번째는 비누를 오래 쓰는 비법은 껌 종이를 비누에 붙여 사용하는데,
그렇게 하면 다 쓸 때까지 보송보송하다"고 말하며 껌을 근검절약의 상징물로 꼽았습니다
.

두번째는 전원주는 "현재 통장이 30개 된다" "통장 한 개당 천 만원 단위로 모아서
이자가 높은 곳으로 옮기는데, 그렇게 모으다 보면 기분도 좋고 통장 갯수가 늘면 늘수록
돈을 더 모으게 되는 종잣돈 만드는 비법이라고 합니다
.

마지막으로 "세금 관리를 위해 영수증 한 장도 소중히 여기는데, 모아둔 세금고지서를 보면
내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기때문에 그래서 돈을 더 아끼게 된다고 합니다.

 




돈을 모은다는 비법이 참 간단합니다. 근검과.. 절약 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일이기도 합니다
.

흔히들 생각하기를.. 비누그거 아껴서 얼마나 모은다고.. 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
틀린말은 아니죠..

그렇게 근검절약 정신이 배어 있으면.. 돈 한푼한푼 허투루 쓰지를 않는다는 얘기겠죠..
그럼 나는 그렇게 할 수 있는지 속으로 한번 생각해 봐야 합니다.

[블로그추천글] - 재무등급 관리, 내가 돈을 얼마나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보는 Check-방법




사람들은 흔히들 빠르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일확천금이죠..
그래서 경기가 어려울수록 복권판매가 늘어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나도 언젠가는 당첨이 되겠지라는 기대심리죠..
하지만 몇백만분의 일 속에 내가 들어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지금 이순간.. 내가 가진 단돈 일원이 더 소중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확률이 아닌.. 실제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내 수중에 들어와 있는 돈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까요..
당연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내가 돈에 대한 교육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돈에 대한 교육을 받은 전문가한테 물어보는게
가장 빠른길이 아닐까요..
우리가 학교에서 선생님한테 배우듯이 전문가한테 배워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블로그추천글] - 재무설계사, 재무설계사추천, 재무설계사선택요령.
[블로그추천글] - 재무설계상담, 재테크상담




전문가한테 배우면 돈이 든다구요. 당연히 돈에 대해서 배우는데 돈이 드는건 당연한 것입니다.
예전에 당구배울때 생각안나세요.. 우스갯소리로 나 이거배우는데 집한채 들었다라는말..
배움에는 항상 돈이 들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돈이 들지 않고 배울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료재무설계입니다.
무료재무설계를 하는 전문가들이.. 잠재되어 있는 미래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
무료재무설계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게 건성건성으로 하게되면.. 미래고객가지 잃고 소문도 나빠지기 때문에
건성으로 해주지는 않습니다. 요즘 세상이 어떤데.. 건성으로 했다가는 큰일납니다.


먼저 지금 현재의 상태를 점검해보고.. 어디에 어떻게 투자하는게 좋은지..
어떤 방법으로 재테크하는게 나에게, 지금 현실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는게 급선무입니다.

흔히들 얘기하기를 재테크는 단기적인 관점이고.. 재무설계는 장기적인 미래플랜을 수립하는거라고
말하죠.. 재테크니 재무설계니 다 떠나서  중요한거는 두가지 의미 다 내가 가진 돈이 새지 않고..
돈을 모을 수 있게 해준다는 말입니다. 돈을 모을 수 있게 해준다는데.. 안할 사람이 누가 있을가요..

재테크도. 공부해야하고..재무설계도 공부해야 합니다. 공부해서 남주지는 않습니다.
일확천금보다는 지금 내 주머니에 있는 10원이 소중합니다. 하나하나 배워나가다 보면..
어느순간 강변이 바라다보이는 전원주택에서 생활하고 있는 나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추천글] - 재무설계비용
[블로그추천글] - 재무설계사 추천 받기전 점검해야할 사항은
[블로그추천글] - [무료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 정말 무료일까, 무료재무설계 하는 이유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