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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재무설계

재테크주의점, 재테크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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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주의점, 재테크실패사례


재테크라고 검색을 해보면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정기적금에.. 주식에 펀드.. 부동산에.. 경매.. 공매.. 등등..

어떻게 하면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성공하는 방법만 있지, 실패하는 방법은 많지가 않습니다.

성공사례보다는 오히려 실패사례가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실패한 사람들의 길을 피해가면

성공의 길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글은 이렇게 하면 재테크에 실패하는 여섯가지에 대해서 나열하였습니다.

첫번째는 "폼에 죽고 폼에 산다" 신념이면 100% 재테크 할 수 없습니다

재테크에 실패한 사회 선배들의 악몽은 대개 월급날부터 시작이 되는데,
월급이 들어오던 날, 재테크는 잠시 미루고 친구들을 불러 '시원하게 한잔'을 외친다면
재테크는 물 건너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변인들에게 한턱 쏘고 기분 내다 보면 저축은 '남의 일'이 되고 '다음달 공약'으로만 남게 됩니다.
월급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평생을 좌우하기 때문에
저축과 절약은 쉽지 않게 되기 때문에 월급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두번째는
'통큰 투자'를 하게되면 통크게 재테크에 실패합니다.

'한달 월급 200만원인데, 변액연금 월납 보험료만 130만원?'
이렇게 만들어진 재테크는 다른 곳에 투자할 여력을 없애버리게 되기 때문에
재테크에 실패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무모한 투자를 경계하려면 투자 전에 올바른 설계가 중요합니다.
장래 결혼이나 주택마련 등 살아가면서 중요한 순간순간에 필요한 목돈이 있는데,
자신의 라이프사이클을 미리 그려보고 이에 합당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는 신용사회, 신용카드는 필수기 때문에 꼭 만들면 재테크 실패합니다.  

통제할 수 없는 신용카드는 오히려 안 쓰는 게 낫습니다.
편리함과 후결제를 앞세운 신용카드는 지출을 부추기며 자기관리에 대한 의지를 말짱
도루묵으로 만드는 1등 공신이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는 잘 쓰는 사람보다 연체로 인한 신용불량자를 더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에
신용카드 사용에 절제해야 하며 소득공제나 무이자 할부의 유혹에 신용카드를 고집하는 경우가 있지만
사실 사용금액에 비해 혜택은 미미하기 때문에 소득공제를 원한다면
공제율이 더 높은 체크카드를 활용하는 게 바람직 합니다.

 


네번째는 주택 마련은
'하우스푸어'의 지름길이다?

젊다고 주택마련 계획을 꾸준히 수립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보금자리 등 인기 지역의 경우 경쟁률이 높고,
꾸준히 가점을 챙겨야 당첨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주택청약은 1~2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10년 이상 길게 보고 가점 요소를 챙기는 게 좋기 때문에
신입사원 시절부터 청약 상품에 관심을 가지는 게 중요합니다.

 





다섯번째는 "나는야 모범(?) 납세자", 빠짐없이 세금을 내면 재테크 실패의 지름길입니다.

급여통장에서 세금이 얼마나 빠져나가는지 모르는 사람은 재테크를 하나마나인 사람입니다.
소득공제가 되는 금융상품에 가입해 세금을 합법적인 방법으로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연간 4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되는 연금저축이나 100만원까지 공제 혜택이 있는
보장성 보험을 빼놓지 말고 챙겨야 하는 것입니다.


평소 예금 하나를 가입할 때도 세금우대, 비과세 상품을 우선으로 가입하는 노력이 필요한데,
"
예금이나 적금에 가입하면서 높은 금리를 보고 가입했지만
정작 만기 시 세금으로 떼어가는 돈이 많다면 좋은 선택이 아니기 때문에
"눈앞의 금리보다 만기 시의 이자수익(세후 이익)을 따져보고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섯번째는 오로지 오프라인으로 거래하면, 재테크 성공에서 갈수록 멀어집니다.

금융기관 창구에 가서 통장에 돈 찍히는 것을 두 눈으로 똑똑히 봐야 속시원하다고 생각한다면 
상당히 '올드(old)'한 편입니다.
사이버시대에는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에 익숙해지는 것이 권장됩니다.

은행업무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비효율적일 뿐 아니라 재테크 면에서도 마이너스이기 때문입니다.
온라인거래는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은행이 단골고객을 선정하는 데 가점 요소가 돼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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