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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휴대폰찾는법] 비싼 스마트폰분실... 분실스마트휴대폰찾는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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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손잡고 '분실휴대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시작한 것은 1999년부터였습니다
지난해까지 주인을 잃은 휴대폰 107만대가 우체국으로 왔고 84만대가 주인이 찾아갔다고 합니다.
휴대폰 1대당 10만원씩만 계산해도 1070억원이 절약된 셈인데요...
우체국에 맡긴 분실 휴대폰은 휴대폰찾기콜센터 홈페이지(www.handphone.or.kr )에 정보가 등록되고
3일 동안 찾아가는 사람이 없으면 휴대폰찾기콜센터로 보내집니다.
이곳 직원들은 단말기 가입자 정보를 토대로 휴대폰 주인에게 연락해 핸드폰 소재지를 알려줘.. 휴대폰을 주인에게 돌려드립니다.
분실 휴대폰 찾아주는 각 단계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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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득자
습득자가 대중교통, 공공장소 등에서 핸드폰을 습득합니다.
2.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여 습득신고를 합니다.
(습득신고한 분에게는 신/구형 분류에 따라 사은품을 드립니다.
우체국
전국 우체국(2,800여개)에서 습득신고서를 접수 받습니다.
2. 접수된 핸드폰은 총괄우체국을 거쳐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 배송됩니다.
** 사전 연락이 취해진 핸드폰은 총괄 우체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찾기콜센터
우체국에서 분실핸드폰이 배송되어 옵니다.
2. 핸드폰에 이상유무를 확인하여 분실자에게 연락합니다.
분실자
분실자는 핸드폰 찾기 콜센터로부터 연락을 받은 후 수령방법을 선택합니다.
2. 편의에 따라 콜센터를 방문하거나 우체국택배를 통하여 핸드폰을 전달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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