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광고 비용, TV, 케이블방송,PPL, 버스 광고 단가

반응형

광고 비용, TV, 케이블방송,PPL, 버스 광고 단가

 

요즘은 광고의 시대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곳에서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TV는 기본이고.. 신문. 케이블.. 버스.. 버스정류장.. 등등.. 너무나 많은 곳에서 광고를 볼수가 있습니다.

 

최근 뉴스에서는 슈퍼볼 광고가 화제였죠.

현대차는 90초 분량 광고에 대략 150억원

기아차는 60초 길이 광고에 100억원 이상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뉴욕 타임즈는 이번 슈퍼볼 TV 광고료가 30초당 최고 550만달러로..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63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초당 환산하면.. 2억원이죠..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간접광고를 많이 하죠..

PPL 이라고 하는데..Product Placement 입니다.

 

TV 광고보다도 적은 돈으로 드라마나 영화가 성공하면 많게는 10배이상의 광고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PPL 광고를 위해서 수억원의 비용이 드는데 반해서 TV 광고의 경우 그 몇배 이상의 금액을 들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케이블 방송의 경우

지역케이블의 경우 TV 광고 비용이 지역별로 월 150만원에서-500만원 가까이가 되며.

전국단위지역케이블광고의 경우

서울권역전체의 경우 2천만원이상

서울 경기권역전체의 경우 3천만원이상

전국전지역의 경우 3천만원에서 5천만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버스광고의 경우

1대당 비용으로 정리가 되는데 많아도 몇십만원 안팍에서 광고를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TV 광고의 경우 그 광고 비용이 천차 만별입니다.

방송 전이나.. 방송후에 따라서도 달라지면..

시청률에 따라서도 그 가격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실제 몇십만원짜리 광고부터 몇천만원짜리 광고까지 그 경우의 수가 너무 많습니다.

13년도 자료지만.. 아침 8시 뉴스전/후에는 백만원이하에서

주말연속극 전/후에는 몇천만원까지 광고비용이 들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