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학생 한달 용돈, 고등학생 주당 용돈

반응형

중학생 한달 용돈, 고등학생 주당 용돈


<< 서울시역, 고등학교 수업료와 입학금 >>

 

 

 

 

 

 

<< 고등학생, 중학생 용돈 사용처 >>

 

 

에전에는 고등학교, 중학교 한달 용돈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도 많았는데

치근에는 없네요.

 

13년도 6월에 나온 신문 자료입니다.

중학생, 고등학생 한달 평균 용돈으로 4 3천원 받는 것으로 조사한 결과입니다.

 

조사한곳 : 엘리트(학생브랜드) 에서 13년도 조사

            ( 중학생, 고등학생 326, 그리고 학부모 98 )

 

조사결과를 보면, 중학생/고등학생 75%가 정기적으로 용돈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용돈 주기는, 매달이 57%로 가장 많았고, 매주가 34%로 그 다음으로 나타났습니다.

 

한달 용돈은 약 4 3천이었는데.

대부분을 먹는데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다음이 연예인 관련 제품 구입으로 사용을 하구요.

 

네이버카페 여러곳의 자료들도 살펴보았는데. 16년도

질문과.. 답변등등을

 

교통비를 따로 주고..

한달에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에서 지급을 하는 경우가 많네요.

 

또는

주당 한달용돈을 15,000원 또는 20,000원 주는 가정도 있구요.

 

교통비 포함해서 월 100,000원의 용돈을 주는 곳도 많이 있네요 

 

 

아니면.. 초등학생 부터..

주당 천원..

초등학교 1학년이면 천원, 2학년이면 2천원,,,,,, 6학년이면 6천원

중학교 1학년이면 7천원, 중학교 3학년이면 9천원

고등학교 1학년의 경우 만원, 2학년의 경우 만1원, 3학년의 경우 만3천원 이렇게요.

 

참 깔끔합니다. 이런 방법도 나쁘진 않네요. 어릴때부터.. 용돈에 대한 개념도 심어주고

일년 일년 올라갈때마다.. 용돈도 올라간다는 기분도 들고..

 

 

중학생의 경우 고등학생 용돈의 50% 정도를 대부분이 주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