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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을 알기 위한/SR -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가이드라인 : BitC 가이드라인 (BitC Corporate-Impact Reporting Initi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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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경영 가이드라인 : BitC 가이드라인 (BitC Corporate-Impact Reporting Initiative)

BitC 가이드라인 (BitC Corporate-Impact Reporting Initiative)

 

2000년 영국에서 기업이 사회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화하기 위한 목표로 결성된 기업연맹인 BitC(Business in the Communitry)에서는 지속경영 보고 제도 및 사회 책임 경영 평가지표로 활용 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개발하였다.

 BitC 가이드라인은 기업의 경제적 , 사회적 환경적 영향을 평가하고 이를 공시할 수 있도록 하며, 단계별 지표로 구성되어 있어 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특징을 가진다. 특히 경영진 차원의 공감대 형성 및 지원을 강조하고 있다.

 


BitC 가이드라인 주요 원칙

1.    공평하고 정당한 종업원 대우

2.    윤리적이고 청렴한 기업운영

3.    기본적 인권의 존중

4.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유지

5.    지역사회 안의 이웃을 위하는 것

 

BitC 가이드라인 영역

1.    기업목표 및 비전 (Purpose & Values)

2.    작업장 (Workforce)

3.    시장 (Marketplace)

4.    환경 (Environment)

5.    지역사회 (Community )

6.    인권 (Human Rights)

7.    원칙에 대한 조언 (Guiding Principles)

 

보도 기관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방식으로 5개 주요 원칙들을 제안하고 있으며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7개 영역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각 영역에 해당하는 지표들이 어떻게 기업 성과에 영향을 주는지, 각 주제들을 어떻게 다룰지, 실행정도 측정방법에 대한 실제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개발되었다.

BitC 가이드라인은 기업의 사회적 영향을 7개 영역으로 구분하여 파악한다는 점과 기업의 사회적 영향 측정시 기업의 도입수준을 고려하여 3차년도에 걸쳐서 단계별 지표를 개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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