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댕이 육아

애기 이빨나는시기, 아이 아기이빨나는때는 언제일까요

반응형

애기 이빨나는시기, 아이 아기이빨나는때는 언제일까요 

 

 

 

퇴근을 하고 집으로 갔더니... 와이프가 하는말..

"아이가 이빨이 나기 시작했어요.."

"정말" 하면서 이빨을 보려고 입을 벌리려고 하는데.. 호연이가 완강하게 거부...

그래서 보지 못하고 있었는데..

배가 고픈지.. 짜증을 내면서 울기시작하는데..

입을 벌리면서 우는데.. 아랫니 2개가 솟아 나오기 시작했다는....

정말 인체는 신비롭다고 느끼네요. 그 시기에 맞춰서... 발달을 하고 있다는

 

 

 

 

 

아이 이빨은 생후 3개월만에 이빨이 나기도 하지만 대부분 첫돌 좌우로 이빨이 나기 시작합니다.

이빨이 빨리 나오는 아이는 유전적인 부분이 강한데.. 이빨이 빨리 나오는 만큼 관리 또한 신경써야 합니다.

 

혹시나 첫 돌이 지났는데도 이빨이 나오지 않는다면 소아과에 가서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은데,

혹시 다른 이유로 해서 이빨이 나지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 이빨이 나는 순서

6개월 - 7개월 아래 앞니 2

8개월 - 9개월 앞니 2, 윗니 2

12개월 - 14개월 : 앞니 4, 윗니 4

16개월 - 20개월 앞니 8, 윗니 8 , 그리고 송곳니 아래와 위

 

 

 

 

 

아이가 이빨이 나기 시작하면, 손가락을 물거나, 콧물이 나오거나 약간의 열이나기도 하며

이빨이 나오면서 통증으로 인해서 잠투정이나 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이빨이 나오면 그 통증으로 인해서 젖병을 물리면 바로 빼버리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깊게 아이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빨이 잇몸을 뚥고 나오기 때문에 아이는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보채거나

손을 계속해서 입안으로 넣거나 침을 많이 흘리기도 합니다.

 

이때는 물수건을 시원하게 해서 잇몸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