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위한/8단계-블로그 팁

자주 사용하는 티스토리 예약발송 기능

반응형

자주 사용하는 티스토리 예약발송 기능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는 1 1포스팅 하는게 쉬운 일인줄 알았습니다. 이것도 포스팅하고.. 저것도 포스팅하고.. 등등 포스팅할 내용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달이 지나고 두달이 지나면서 1 1포스팅이 얼마나 어려운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

티스토리 예약발송 기능을 모를때는 하루에 여러개를 포스팅해서 몇개는 오피스워드에 저장을 해 놓고 다음날 복사를 해서 붙여넣기도 많이 했구요.

 

그러던 어느날 생각이 들더라구요. 설마 티스토리 기능안에 예약발송 기능이 없을까하고.. 그리고 이곳 저곳을 기웃거리다 보니 예약발송 기능이란게 있었습니다. 그럼.. 그렇지..라고 생각.. 모르면 손,발이 고생한다라는 옛말 틀린것 하나 없다는...

티스토리 예약발송은 말 그대로 글을 써서 내가 원하는 날자와 시간에 발송을 하는 것입니다.


친구들과의 약속, 집안행사, 회사 회식, 뜻밖의 약속, 취미생활 등등으로 포스팅을 못할 때도 생기는데, 이럴때를 대비해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메모해두었던 포스팅주제에 따라 글을 쓰고 예약 발송을 해 놓으면 그 주를 지내면서 얼마나 마음 편하지.. 모릅니다.

 

아마 티스토리 기능중에 가장 중요한 기능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특히나 회사를 다니면서 블로그를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너무나도 유용한 기능일꺼라 여겨집니다.

그럼 이러한 티스토리에서 포스팅할 때 예약발송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지만 모를경우에는 손,발이 너무 고생하는 기능입니다.

글쓰기 화면을 보시면 아랫부분에 등록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초기 설정은 현재로 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포스팅을 쓴후 저장하기를 누르면 바로 블로그에 글이 등록되는 경우 입니다.

등록일 옆에 예를 클릭하시면 예약발송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클릭하시고, 옆에 있는 달력 모양을 클릭하시면 예약 날자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발송 일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원하는 발송 일자를 선택하시고 다시 옆에 보시면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발송 시간을 선택하시면 예약 발송 일자와 시간이 정해집니다.




이렇게 예약 날자와 시간을 선택하고 글을 작성 후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내가 원하는 날자와 시간에 블로그에 포스팅이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쓴다는 건 정말 주변에 많은 것들을 변화시키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부지런해지는 나 자신을 볼 때, 예전에는 그냥 지나쳤던 일들이 새삼 새롭게 보이게 될 때,  핸드폰의 카메라 기능을 자주 사용할 때, 포스팅을 하지 못한 날은 웬지 집에 일찍 들어가야 할 것만 같은 느낌이 들 때... 등등 많은 일들이 조금씩 변화되는 것 같습니다.

좋은면도 있고, 좋지 못한 면도 있지만 확실히 느끼는건 생활이 계획적으로 바뀌고 사물을 새롭게 보는건 좋은 면 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