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위한/7단계-파워블로그분석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 - 블로그얌.

반응형

블로그 가치 평가 사이트 - 돈으로 표시.

미디어에서 어느 사이트는 얼마나 팔았다더라, 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죠. 대표적인게 다음의 자회사인 라이코스가 미국 기업에 팔린 사실은데. 다음은 포털 사이트인 라이코스를 와이브랜트(Ybrant Media Acquisition Inc.)에 약 3,600만달러(426억원)에 매각한 사실이죠. 내가 만드는 블로그도 그렇게 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허황된 꿈도 꾼답니다.

그 꿈이 있기에 블로그에 애착을 더 가지고, 관심을 더 가지고 그런답니다. 하지만 갈길이 먼 제 블로그를 볼때마다 분발해야 겠다는 생각도 들구요. 그래서 블로그를 하면서 내 블로그는 얼마의 가치를 가지고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 봤답니다. 이러한 블로그 가치평가를 해주는 사이트가 블로그얌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블로그얌은 블로그 가치평가 뿐만 아니라 트위터 가치평가도 해 준답니다.

블로그얌 가치평가 사이트 바로가기


그러나 아쉽게도 조선닷컴, 조인스 닷컴, 네이버 이외에는 평가가 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제 블로그가 티스토리인데, 티스토리가 되지 않아, 참 많이 아쉬웠답니다. 정형화 되지 않는 패턴의 증가때문이랍니다. 정형화 되지 않았다는 말은 그 만큼 변수가 많다는 말, 블로그 운영자들의 창작이 많이 가미되어 평가가 쉽지 않다는 말이겠지요. 평가가 되지 않는다는 말은 그 만큼 창조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블로그얌 사이트 첫화면에서 블로그 등록을 해도 되지만 바로 블로그명을 입력해도 된답니다. 입력후 엔터를 치면 블로그얌에서 블로그 가치평가가 이루어진답니다.


금액으로 표시됨과 동시에 커머스 지수, 브랜드 지수, 미디어 지수가 보인답니다. 
 
   커머스 지수 : 미디어와 브랜드 지수의 합산된 금액으로 종합적인 블로그의 가치를 나타내는
                    지수. 
      -> 블로그 포스팅을 얼마나 많이 길게 적었는지, 포스팅에 덧글이 얼마나 달렸는지 확인. 
  
   브랜드 지수 : 평가 블로그를 독립적인 브랜드로서 평가했을때의 가치를 나타내는 지수. 
      -> 블로그 포스팅을 얼마나 많이 길게 적었는지 확인. 

   미디어 지수 : 평가블로그의 미디어로서 평가했을 때의 가치를 나타내는 지수. 
      -> 포스팅에 덧글이 얼마나 많이 달렸는지 확인.





이러한 가치평가 사이트는 블로그를 하면서 자극을 준답니다. 블로그 가치가 하루하루 달라지는 모습에 좀더 애착을 가지고 블로그를 관리하게 되니깐요. 한번쯤 내 블로그 사이트 평가 해보는 것도 블로그 하면서 해보는 재미중에 하나이지 않나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