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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기준을 알면 파워블로그가 보인다.
현재 검색시장의 점유율 70% 좌/우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를 제외하고는 방문자가의 70% 이상와 담을 쌓는다는것과 같은 의미 입니다. 그만큼 네이버의 검색시장은 현재 중국의 바이두, 미국의 구글과 같이 자국을 대표하는 검색시장의 Top 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네이버 파워블로그라 함은 그 만큼 방문자 및 검색시 유입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 입니다. 파워블로그란 단어는 네이버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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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네이버 파워블로그의 선정기준은 무엇일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네이버 파워블로그 선정기준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네이버 파워블로그 메인화면 바로가기
네이버는 파워블로그 섹션을 따로 만들어 파워블로그에 대해서 소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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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워블로그임을 나타낼 수 있도록 엠블럼과 퍼스나콘을 드립니다.
2. 보다 많은 분들이 파워블로그를 통해 화제와 감동,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파워블로그를 소개합니다.
3. 크리스털 감사패와 파워블로그 활동 아이템과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2. 보다 많은 분들이 파워블로그를 통해 화제와 감동,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파워블로그를 소개합니다.
3. 크리스털 감사패와 파워블로그 활동 아이템과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이중에서 블로그에 가장 중요한게 엠블럼이 아닐까 싶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에게 이 블로그는 네이버의 파워블로그를 나타내고 있다는 말은 많은 사람들이 이 블로그를 찾고 있고, 그럼으로 인해서 이 블로그는 인증을 받았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혹자는 자기만의 글공간이 순위에 의해 퇴색됨을 걱정하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다 똑같은 것은 아닐 것입니다. 기준을 어디다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틀려질꺼라 생각 됩니다.
그럼 이러한 파워블로그가 되기 위한 기준은 무엇일까요.
1. 블로그 활동성 지수
: 블로그 운영기간, 포스트수, 포스트 쓰기 빈도, 최근의 포스트 활동성이 포함됩니다.
모든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전체공개 포스트만을 대상으로 하며, 포스트를 직접 작성했는지 스크랩하거나
수집한 포스트인지를 구별합니다.
1. 블로그 인기도 지수
: 방문자수, 방문수, 페이지뷰, 이웃수, 스크랩수가 포함됩니다.
같은 방문자가 여러 번 방문하는지(방문자수와 방문수), 한 번의 방문으로 포스트를
얼마나 보고 가는지(방문수와 페이지뷰)를 세부적으로 분석하므로 특정
지표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1. 포스트 주목도 지수
: 블로그홈의 ‘주목 받는 글’과 동일한 주목도 지수를 활용합니다. 포스트 내용이 충실하고,
많은 방문자들이
포스트를 읽고, 덧글과 공감을 남길수록 주목도지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에 속한 포스트 전반의 주목도
점수를 활용하므로, 포스트 단위의 주목도 지수와는 다르게 반영됩니다.
1. 포스트 인기도 지수
: 덧글, 엮인글, 공감, 조회, 스크랩 등 포스트 단위의 반응지표를 활용합니다.
각각의 반응을 내가 남긴
것인지, 이웃이 남긴 것인지, 타인이 남긴 것인지에 따라 다르게 반영 됩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별
블로그를 소개하기 위해 주제별로 반응지표의 비중을 달리 계산합니다.
: 블로그 운영기간, 포스트수, 포스트 쓰기 빈도, 최근의 포스트 활동성이 포함됩니다.
모든 방문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전체공개 포스트만을 대상으로 하며, 포스트를 직접 작성했는지 스크랩하거나
수집한 포스트인지를 구별합니다.
1. 블로그 인기도 지수
: 방문자수, 방문수, 페이지뷰, 이웃수, 스크랩수가 포함됩니다.
같은 방문자가 여러 번 방문하는지(방문자수와 방문수), 한 번의 방문으로 포스트를
얼마나 보고 가는지(방문수와 페이지뷰)를 세부적으로 분석하므로 특정
지표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1. 포스트 주목도 지수
: 블로그홈의 ‘주목 받는 글’과 동일한 주목도 지수를 활용합니다. 포스트 내용이 충실하고,
많은 방문자들이
포스트를 읽고, 덧글과 공감을 남길수록 주목도지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에 속한 포스트 전반의 주목도
점수를 활용하므로, 포스트 단위의 주목도 지수와는 다르게 반영됩니다.
1. 포스트 인기도 지수
: 덧글, 엮인글, 공감, 조회, 스크랩 등 포스트 단위의 반응지표를 활용합니다.
각각의 반응을 내가 남긴
것인지, 이웃이 남긴 것인지, 타인이 남긴 것인지에 따라 다르게 반영 됩니다.
또한, 다양한 주제별
블로그를 소개하기 위해 주제별로 반응지표의 비중을 달리 계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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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네이버 파워블로그의 선정 기준은 블로그 활동성 및 인기도 지수에 포스트 주목도 및 인기도 주소를 합산해서 계산이 됩니다. 이렇게 반영을 해서 블로그를 선정해서 재야에 계신 고수들까지 일일이 확인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는지. 파워블로그 제보란을 만들어서 파워블로그 선정에 헛점을 보완하는 작업까지 하고 있습니다.
난 그냥.. 이대로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꺼야... 라고 얘기하시는 블로거 님들도 계십니다. 누구나 주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재야에 묻혀 계신 고수님들도 많이 계시구요.. 이런 파워블로그를 따라가지 않더라도, 가끔 이러한 분들을 만나시면 이렇게 좋은 블로그가 라는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블로그가 많이 있습니다. 그분들에게 항상 응원을 보내기도 한답니다. ^^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점이지만 블로그는 자신을 닮아 간다는 점 입니다. ^^
블로그 분석으로 파워블로그가 되는 기초 마련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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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 블로그가 되기 위한 필수 아이템 - 엠블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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