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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을 알기 위한/SR - 환경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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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Body Shop = Sustained GreenWashing

이미지 광고로 소비자를 현혹할 때  - 바디샵을 이용하면 세계의 문제를 해결한다.

바디샵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매장을 이용하면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메시지를 보내면서 현실을 은폐하려고 하고 있다.

진실은 아무도 쇼핑으로 인해서 세상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 수 없다는 점이다.

쇼핑을 하고 우리가 소비를 하는 한 쓰레기를 배출하고 원자재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지구를 파괴하는 행위는 지속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사의 환경친화적 프로그램을 선전할 때  -  지구환경보호 = 화장품에 방사능처리

사실 대부분의 대규모 화장품 회사들은 자사 제품의 대부분에 식물 기반 재료 중에서 단지 작은 양이 사용된다.

이렇게 소량 들어가는 천연성분에 세균억제를 위해 방사능처리를 행함으로써 피부조직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화장품에는 재생불가능한 석유화학 제품, 합성 색, 화학적 향기와 방부제가 사용이 된다.

 

The Body Shop = Sustained GreenWashing

3. 환경보호정책에 동참하는 듯이 말할 때 –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다.

동물실험만 안 했을 뿐이지,

이미 다른 회사에 의해 동물실험으로 검증된 재료들을 가지고 화장품을 만들었다.

바디샵은 1991년 이전에 동물 실험을 승인하기도 했다. 

4.기아, 빈곤문제를 우려하듯이 이야기할 때  - 인권보호 & 커뮤니티페어트레이드

인권에 대한 문제는

바디샵은 매장 노동자에게 최저임금을 지불하는 행위와 노조를 반대 하고 있다.

또한 브라질 땅콩오일을 인디언들로부터 구매하면서

바디샾이 유일한 구매자로 물품가격을 원하는 데로 만들었다.

또한 그들의 미래수익을 보호하기 위한 아무런 조처를 행하지 않았으며, 그들을 홍보 목적으로 이용.

매출의 1% 미만이 공정 거래로 생산자에게 사용되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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