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Life Story

[노인냄새, 홀아비냄새], 노인냄새나는이유는, 홀아비냄새나는이유는

반응형

[
노인냄새, 홀아비냄새], 노인냄새나는이유는, 홀아비냄새나는이유는



40대부터 시작되는 역겨운 노인냄새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풍기는 입냄새와는 다른
노화의 증거라 할 수 있는 독특한 냄새이며
운동으로 단련된 탄탄한 몸매와 외모를 가진 중년이라 하더라도 이 냄새는 피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40대부터 증가되는 피지중 지방산이
과산화지질이란 물질로 산화돼 특유의 노인냄새를 유발하게 되기 때문이며

신체의 노화에 따른 신진대사 능력의 감소로 노페물의 분해와 배출이 활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주원인이 되는 물질은 불포화알데하이드인 노네날로 주로 고령층에서 많이 생성되지만
40
대 후반부터 서서히 증가되기 시작하여 몸에 냄새를 배이게 합니다.

젊은이들이 노인에게 바라는 것 1위에냄새 없는 노인이라는 통계가 말해주듯이
노화의 증거인 이 냄새는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의 상실과 함께 소극적이 될 수 있어
활기찬 장/노년들의 말 못하는 고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생물이든 독특하게 발산하는 냄새가 있습니다.
인간은 서로에게 나는 체취에 대해 별다른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며 생활할 수 있으나
정도가 지나치면 타인에게 거부감이나 불쾌감을 갖게 합니다.

특히 노인은 나이가 들어 혼자 생활할 경우 체취가 강해지면서 독특한 냄새가 나는데 
이러한 노인냄새는 10∼20대 때 자취생활을 하는 냄새와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신체의 노화에 따른 신진대사 능력의 감소로 노폐물의 분해와 배출이 활발하지 못하기 때문에
생기는 것으로, 피지 중 지방산이 과산화지질이란 물질로 산화돼 특유의 노인냄새를 유발합니다
.

 




주원인이 되는 물질은 불포화 알데하이드인 노네날로 주로 고령층에서 많이 생성되지만
만성환자나 50대 이상부터는 예외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런 물질의 생성 이외에 더 큰 원인이 되는 것은 활동력 저하로
스스로 몸을 자주 씻지 않거나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는 습관에 있습니다.

아무리 나이가 많더라도 자주 목욕하고 청결을 유지하면
어느 젊은이나 다름없이 특별한 냄새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

또 머리에서 나는 노인들의 시큼한 냄새는 땀, 비지, 비듬 등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어 나는 냄새입니다.
따라서 두피에 피지나 비듬이 쌓이지 않도록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이 냄새를 없애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