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Life Story

프리허그(Free Hug)의 유래는?

반응형

프리허그(Free Hug) 의 유래는?


free 'sweet' hugs
free 'sweet' hugs by Jesslee Cuizon 저작자 표시

프리허그(Free Hug)는 자신이 길거리에서 스스로 "Free Hug"라는 피켓을 들고 기다리다가 자신에게 포옹을 청해오는 불특정 사람을 안아주는 행위다. 이러한 행위를 하는 사람들을 "FreeHuggers"라 부른다. 프리 허그 활동을 프리 허그 캠페인(Free Hugs Campaign)이라고 부른다.

일부 장난스럽게 이러한 행위를 하는 사람도 있으나, 본래적 의미는 포옹을 통해 파편화된 현대인의 정신적 상처를 치유하고 평화로운 가정과 사회를 이루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프리허그닷컴(free-hugs.com)의 설립자인 제이슨 헌터(Jason G. Hunter)가 평소 "그들이 중요한 사람이란 걸 모든 사람이 알게 하자." 는 가르침을 주던 어머니의 죽음에서 영감을 받아 2001년에 최초로 시작하였으며, 이후 "Free Hug"라는 로고를 새긴 옷을 제작, 판매하기도 하였다.

대한민국에서는 2006년에 "후안 만"이라는 호주인의 인터넷 동영상에 의해 본격적으로 확산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위키백과 -

Free hugs
Free hugs by hien_it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12월 14일이 허그데이라고 합니다. 추운 겨울날 연인끼리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 감싸주는 따뜻한 날이라고 하네요..

포옹의 효과는 누군가는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

기분전화에 좋고, 외로움을 없애주고, 두려움을 이기게도 해주고, 자부심도 갖게 해주고, 이웃을 사랑하게 해주고, 긴장을 풀어주고, 불면증을 없애 주고,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고, 욕구불만이 있는 뚱뚱한 사람들에겐 식욕을 줄여 주고, 즐거움과 안정감을 준다고 합니다.

 

심장과 심장이 가장 가까이 느낄 수 있는 포옹은 사람을 가장 따스하게 만들어 주는게 아닌가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