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재무설계

앱어플 종류, 앱테크 어플 종류

반응형

앱어플 종류, 앱테크 어플 종류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만명을 넘어서서 4천만명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서

돈을 버는앱테크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돈을 벌기 때문에

앱과 재테크라는 단어가 조합이 되면서 앱테크라는 단어가 나타나고

앱테크를 할 수 있는 어플을 앱어플 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앱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은 광고를 열어서 보거나 댓글을 달게되면

포인트가 쌓이고, 일정한 포인트가 쌓이면 상품권이나 물건등을 바꿀 수 있는

리워드앱입니다.

 

리워드 앱의 경우 상시 노출형, 그리고 참여형으로 나누어지는데,

상시노출형 리워드앱의 경우는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전화통화 용도가 아닌

시간 또는 날씨를 보기 위해서 스마트폰을 확인하는 습관을 이용한 것이빈다.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 잠금 화면이나, 스마트폰을 열었을 때 첫화면에

콘텐츠를 보거나 별도 앱을 내려 받게되면 적립금을 주는 형식입니다.

또는 전화가 걸려 오게되면 수신번호가 나타나는데 이 때 나타나는 화면 상단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이 광고로 수익을 되돌려 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광고를 보거나 댓글을 달아서 얻은 포인트나 적립금의 경우 

일정한 기준에 도달하면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거나 현금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앱테크를 하는 스마트폰 유저중에 이벤트 참여나 지인추천등으로

한달에 몇 십만원의 현금이나 상품을 받는 이용자도 있다고 하니..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실감납니다.

 

참여형의 경우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광고와 관련이 있는 퀴즈나 퍼즐을 풀거나

게임에 동참을 하면 포인트를 주는 형식인데, 간단한 설문에 참여를 하면

적립금을 주기도 합니다.

 



KT 경제 연구소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스마트폰 사용자의 77%가 리워드앱의 존재를 알고 있으며

최근 1년안에 리워드 앱을 사용한 스마트폰 사용자는 38%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주된 사용층은 10대에서 20대사이가 50%이상이라고 합니다.

 

리워드앱을 이용해서 앱테크를 하려고 할때는

이 앱으로 대박을 치겠다는 생각을 버리고 조금씩 남는 시간등을 활용해서

자기 생활 패턴에 맞는 앱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개인정보 유출등에 대해서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나와 있는 대표적인 리워드앱에는

캐시슬라이드, 허니스크린, 애드퀘스트가 있으며

 

캐시 슬라이드, 허니스크린 : 잠금 해제 방식의 적립

애드퀘스트 : 어플 접속후 광고 참여에 의한 포인트 적립 방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