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Life Story

오은선 세계 최초 14좌 완등 정말일까?

반응형

국가적 영웅으로 떠올라 전 국민에게 희망을 품게했던 오은선 산악인에 대해서 오늘 시사고발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조명한 오은선 산악인은 국민들 가슴속에 있던 희망을 다시 끄집어 나오게 한걸 보고 정말일가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이것은 우리 사회가 항상 일등 일등만을 바라보는, 아니 요구하는 모습에 대한, 결과만을 중요시하는 사회 풍토를 따른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홀리여사에게 인증을 받았는지, 받지 않았는지가 핵심이지 않나 싶었어요.

하지만 홀리여사는 방송에서 인증을 한 적이 없다고 했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산악인협회에서 오은선의 등정을 인증했는지여부를 알려달라고까지 하는 의미 심장한말까지 던지는걸 보면서.. 이런일이 일어날 수도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 나온 오은선씨는 일반인이 보기에는 정말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았는데,, 산악인들 조차 오은선 산악인을 믿지 않고 산악협회 조차 그녀의 등정을 의심스런 눈으로 쳐다보고 있는거에 대해서는 정말 어이없는 부분이었어요.

1C21323F67854359A335BABB07AC10CC

하지만 오은선씨는 알고 있겠죠. 사실을.. 진실을 저는 오은선 산악인의 말을 믿고 싶답니다. 14좌가 아니라 하나도 오르기 힘든 그 산을 하나씩.. 하나씩.. 그렇게 올랐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존경의 눈빛을 보내고 싶더라구요.

그래도 오은선 산악인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