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알기 위한/SR - 책 소개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 [책소개]

반응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 [책소개]


해외와 국내 우수 CSR을 통해 보는 CSR 전략의 십계명

* CSR의 주제는 사회적 맥락과 연관되는 이슈일수록 효과가 높다.
* CSR
주제는 기업의 비전과 연관되어야 한다
.
*
기업의 이미지개선이나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라
.
* CSR
은 네트워크를 통해 공동으로 실시할 경우 시너지를 얻는다
.
*
실제 행동프로그램을 만들고 참여하라
.
*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
* CSR
은 장기간에 걸쳐 실시되어야 한다
.
* CSR
의 활동은 다양하나 메시지는 통일되어야 한다
.
* CSR
전담부서를 통해 전략적 집행과 평가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
*
적극적으로 홍보하라.

 

 



   차례...

- 서문

Chapter
Ⅰ 국내 사회공헌활동의 문제점과 성공적인 CSR 10계명
1
CSR의 정의와 중요성
2
장 국내 CSR활동의 문제점
3
장 해외와 국내 우수 CSR을 통해 보는 CSR 전략의 십계명

Chapter
CSR 10계명으로 보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25년의 비결
1
장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활동의 리뷰
2
장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광고활동

Chapter
Ⅲ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효과분석
1
장 기업 이미지와 내부문화에 영향을 미치는 CSR 캠페인
2
장 기업과 브랜드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CSR 캠페인
3
장 사회의식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CSR 캠페인
4
CSR의 사회적 평가와 수상실적

-
맺는말
-
참고문헌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책보러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