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댕이 육아

2014년 무슨 띠, 청말띠 뜻, 청말띠 아기 성격

반응형

2014년 무슨 띠, 청말띠 뜻, 청말띠 아기 성격

 


내년이 말띠해죠..

뜬금없이 말띠얘기는

 

둘째를 가졌거든요.. ㅎㅎㅎ

첫째가.. 흑룡띠인데.. 둘째는.. 2014년에 태어나니찾아보니

 

2014년은 청말띠….. 말띠는 알겠는데청말띠라니……

거기다가 백말띠라는 것도 있네요.. ㅎㅎ

 

출산 예정일 확인 방법http://www.agasarang.org/agalove/healthinfo/03_sub_004_007.aspx





청말띠.. 백말띠 이런 말로 불리는 해에 태어나는 것은 60년에 한번 돌아오는 것은

甲午년, 丙午년, 戊午년, 庚午년, 壬午년으로 5번이라고 합니다.

 

상세하게 설명을 하면

甲은 木을 나타내는데 이는 색으로 치면 청색을 나타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오(甲午)년에 태어나면 청말띠가 되는 것입니다.

 

丙의 경우 火를 의미하며 적색을 나타내기 때문에

병오(丙午)년에 태어나게되면 붉은말(赤馬)이 되는 것입니다.

 

戊午년을 살펴보면 戊는 土를 나타내는지 땅은 황색을 말하는데,

굳이 황색을 표현한다면 누런색 말이 되는 것입니다.

 

庚午해의 庚은 金을 의미하는데, 이는 색으로 치면 백색을 의미합니다.

즉 백말띠는 이해에 태어난 아이를 부르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壬午년의 壬은 水를 의미하는데, 색으로 표현하면 검정을 의미합니다.

즉 흑마로 불리는 것입니다.

 

흔히들 말띠해에 태어난 남자아이들은 성격이 강하고

여자아이들은 성격이 남자같아서 드세다고 하는데..

 

저는 여자아이를 원하는데ㅎㅎㅎ

 

첫째는 흑룡에..둘째는청말

 

서유럽에서 청말은 행운을 가져오게하는 유니콘이라는 전설이 있다고 하네요.

동양권에서 말하는 청색은 목의 기운에 해당이되는데,

성격이 진취적으로 곧다고 합니다.

또한 활달한 성격이 말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격이 장점으로만 부각이되면 좋은데.. 단점으로도 부각이되니

차분한 음악이나. 명상등을 자주해지면 성격을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딸이 말띠해에 태어난다고, 성격이 드세진다고 걱정을 하는데,

예전에는 여성들의 활동이 적었던 시기라서

여성이 말띠라면 엄청 안 좋게 얘기들을 했지만

요즘에는 틀리죠활동영역이 많아진 요즘은 오히려 커리어 우먼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만 봐도 대통령이 여성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