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위한/8단계-블로그 팁

포털사이트이름유래, 다음(daum) 네이버(NAVER)뜻,의미, 네이트(NATE) 구글(Google) 야후(Yahoo)뜻,의미

반응형

포털사이트이름유래, 다음(daum) 네이버(NAVER)뜻,의미, 네이트(NATE) 구글(Google) 야후(Yahoo)뜻,의미


항상 궁금하던 것 중에 하나가 포털사이트 이름들은 어떻게 나왔을가 하는 것이었는데.

오늘에야 그 궁금증이 다 풀렸네요.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포털사이트 이름 유래에 대해 정리한 게시물이 있는데
정말 힘들게 정리한 것 같네요.. 찾는데만도 힘들었을 듯 합니다.

 

게시물에는 다음(daum) 네이버(NAVER) 네이트(NATE) 구글(Google)
각종 포털 사이트들의 이름 유래가 자세히 설명돼 있습니다.

 




네이버(Naver)의 경우항해한다는 뜻의 단어
네비게이트(Navigate)’ ‘~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er’을 결합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

다음(DAUM)의 경우는
‘다채로운 소리를 담고’, ‘미래를 지향하는’이라는 두 가지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네이트(NAVTE)의 경우는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게이트라는 뜻,

싸이월드도 Cyber world의 결합 등의 다양한 뜻을 담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GOOGLE)의 경우 10 100제곱이라는 뜻의 Googol

창립 당시 실수로 Google로 적혔고, 발음도 마음에 들고 이미 도메인도 선점돼 있어

Google이란 이름을 사용했다고 설명돼 있습니다.

야후(YAHOO)의 경우는
창립자 제리양과 데이비드 파일로가 스스로 자신들이 소설 ‘걸리버 여행기’에 나오는
야만적인 Yahoo와 닮았다고 생각해 즉흥적으로 지어졌다고 하네요..


즉흥적이든.. 생각해서 지었든.. 지금 그 이름들은 IT 혁명을 이끌었고.. 지금 현재도

수많은 사람들을 이끌 고 있으니.. 그 이름값을 하고 있는게 아닐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