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00세시대, 100세쇼크, 노후대비방법 필요한 이유, 돈걱정없는 노후 만들수 잇는 방법.

반응형

100세시대, 100세쇼크, 노후대비방법 필요한 이유, 돈걱정없는노후 만들수 있는 방법.


100
세 시대.. 100세시대 라고 하지만.. 쉽사리 와 닿지 않는 단어중에 하나가 100세시대란 말입니다.
각종 신문이나 뉴스를 보면 ....
100세 시대가 다가오기 때문에 노후를 준비해야 합니다.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연금은 어떻게 하고.. 돈은 어떻게 모으고.. 주택 모기지론은 어떻고.. 하면서
참 많은 얘기들이 오고가게 됩니다 .

하지만 실제로 와 닿지 않는 말이었습니다. 저 자신이 그랬으니깐요.
오늘 웹 서핑을 하다가 이곳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참.. 피부에 와 닿는 숫자더라구요.
[나는 몇살까지 살까... 아니 몇살까지 살 확률이 있을까..라는 주제가 더 맞겠네요. - 바로가기 ]


아래에 출생년도를 넣고 결과보기를 하면 내가 얼마까지 더 살지에 대해서 나오게 됩니다.
 



참 간단 명료하면서 정말 쇼크를 가지게 만드는 단어입니다.
그러니깐.. 지금부터 저는 만약에 2030년까지 생존한다면 18년을 더 살게되고.. 거기다 34.7년을 더 살게 됩니다.
그렇다면 총 52.7년을 더 살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말이 52.7년이지 길게 얘기하면 반백년입니다.
먼저 드는 생각이 그 기간동안 뭘해먹고 살지 였습니다.

지금도 넉넉치 않은 삶인데.. 직장을 다녀도.. 직장을 다니지 않는다면.. 도대체 무얼해서 먹고 살까가
가장 큰 걱정이었습니다.




이렇게 오래살수 있는 이유가 과거에는 장수유전자를 타고난 특별한 사람만 90세 이상 장수했지만,
앞으로는 평범한 사람들도 상당수가 100세를 바라보는 나이까지 오래 살게 되는데,,,
이는 유전적으로 진화를 해오면서.. 그만큼 오래 살수 있는 유전인자로 바뀌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52.7년을 더 살게된다는 가정하에 .. 돈은 얼마나 들까요..
간단하게 아래 그래프에서 짚어봐도.. 노후에 한달에 100만원씩 쓴다해도 최소 4억은 있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휴.....

정말 한숨만 나오는 결론입니다.


 

유럽이나 미국의 경우는 40이 넘어가기 시작하면 이미 노후생활에 무얼 할 것인지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스케줄을 작성한다고 합니다.

100
세 시대가 현실이 되면 60세에 은퇴해서 100세가 될 때까지
16만 시간의 자유시간이 생기게 되는데, 매일 8시간씩 80년간 주 5일 근무하는 것과 맞먹는 시간이
나에게 주어지는데... 어떻게 활용할지를 미리미리 생각하고 계획을 짜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이 그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연금제도가 뒷받침이 되어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한국사람은 어떻까요.. 아마 말 안해도 알 것 같은데요..

대학 졸업하고.. 취업준비하면 30이 다가오고.. 그러다보면.. 결혼자금 모아서 결혼하고..
아이들 낳으면.. 아이들 교육자금에.. 아이들 커가면.. 집이라도 장만해야 하기 때문에 주택자금모아야 하고.
그러다 보면 퇴직하는 나이가 됩니다. 퇴직연령을 채우면 그나마 복입니다.
퇴직연령을 채우지 못하고 명퇴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기 때문이죠..
 
정말 생각만해도 한숨이 나오는 인생 스케줄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국민연금은 얼마 되지 않고.. 퇴직연금은 기대도 못하고.. 그렇다고 개인연금을 들 여력도 안되고..
앞이 캄캄할 나름입니다.



이러한 생각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개인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개인재무설계를 받는 것입니다.

개인재무설계라고 해서 예전처럼... 수수료 왕창주고.. 하는 그런 재무설계인 시대는 지났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처럼 가정주치의로서, 각 가정의 울타리를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키게 하기 위해서
서민 곁으로 가까이 내려온게 재무설계입니다.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개인 재정상담을 받기 위해서, 관심을 가지면서.. 잠재되어 있는 미래고객
유치를 위해서 무료재무설계를 해주는 곳도 많이 늘었습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재테크상담, 재무설계상담을 받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마트에 가면 시식코너가 있는데,,, 시삭을 한다고 꼭 그 제품을 사야하는건 아닙니다.
시식을 하고 만족을 한다면 그 제품을 사는 것이죠..

같은 의미입니다. 무료재무설계를 몇번 받아보고.. 가계 제정이 안정이된다든지.. 돈이 불어난다든지
하는 가시적인 효과를 보고 난 다음에.. 정말 필요해서 정식 재무설계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재무설계를 받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알고 받아야 좀더 자세하고.. 디테일하게 .. 이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무설계상담효과, 재무설계(재테크,비용,재무설계사,인증,자격증,필요한경우,재무설계사추천)모든것 파헤치기.
재무설계사, 재무설계사추천, 재무설계사선택요령.



 [리더스리치] - 노후준비에 필요한 여러가지 사항에 대한 노하우를 상담하는 무료재무설계센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