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알기 위한/SR - 지속가능경영

CSR에 대한 새로운 지침 - 인도

반응형


CSR에 대한 새로운 지침 - 인도



지속가능경영원에서 "인도 정부의 CSR에 대한 새로운 지침"이란 글을 뉴스레터에 게재하였습니다.

 


인도는 정부가 주도적으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인도정부의 CSR정책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최근에 업데이트 한 내용을 소개합니다.  

 

지속가능경영원 뉴스레터 291호 (이하 내용 요약)-------------------------------------------

 

정부가 주도한 CSR 가이드라인의 몇몇 핵심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 가이드라인은 기업이 그 규모와 분야, 소재지와 상관없이 자발적으로 채택하도 만들어졌음
○ 가이드라인이 인도라는 국가 환경에 맞추어 쓰여졌지만, 초국적기업들 역시 해외 운영 시 이를 참고할 수 있음
○ 가이드라인은 기업들이 판매업자, 유통업자, 파트너 기업들 또한 그들의 벨류체인에서 이 가이드라인을 따르도록 독려할 것을 기대함
○ 가이드라인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 모두 적용가능하기 때문에, 중소기업(MSMEs: micro, small and medium enterprises)들이 가이드라인을 어떻게 받아들일수 있는지에 대한 언급도 포함되어 있음
○ 가이드라인은 CSR 대신 ‘responsible business'라는 용어를 사용함

 

가이드라인은 9가지 원칙을 분명히 밝히고 있으며, 이 원칙들 중 기업들이 자의대로 맞는 것을 고른다기 보다는, 적절한 성숙도 평가에 따라 그 전체로 받아들여져야 한다. 9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다:


제1원칙: 기업은 윤리, 투명성, 설명책임성(accountability)을 준수하고, 이에 맞게 행동해야 한다.
제2원칙: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의 전 과정에 걸쳐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 안전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제3원칙: 기업은 모든 임직원의 웰빙을 촉진해야 한다.
제4원칙: 기업은 모든 이해관계자들, 특히 취약계층의 이해를 존중하고, 또한 이들에게 책임 있는 행위를 해야 한다.
제5원칙: 기업은 인권을 존중하고 촉진해야 한다.
제6원칙: 기업은 환경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회복시키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
제7원칙: 기업은 공공정책이나 규제에 영향을 미치는 일에 관여할 때, 책임 있는 방식으로 참여해야 한다.
제8원칙: 기업은 동반성장(inclusive growth)과 공정한 개발(equitable development)을 지지해야 한다.
제9원칙: 기업은 책임 있는 방식으로 고객 및 소비자와 관계를 맺으며,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이에 대한 내용 전문은 첨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National_Voluntary_Guidelines_2011_12jul2011.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