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그리고 블로그

13역명이 다녀간 파워 블로그

반응형

13억명이 다녀간 파워 블로그

블로그를 하면서 궁금한게 하나 생겼습니다. 15억명 이상이 사는 중국의 블로그는 도대체 하루에 몇명이나 방문할까 였습니다.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38400만명으로 중국은 세계 최대 인터넷 사용국이 됐습니다. 2004 9400만명에서 5년 만에 4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2014
년에는 현재의 두 배 수준인 78800만명에 이를 전망 입니다. 현재 30%인 인터넷 보급률은 5년 뒤 58%로 증가하게 됩니다. 2008년 한 해 동안 중국에선 시간당 9000, 하루 22만여 명, 한 해 8000여만 명의 네티즌이 증가했습니다. 

아직도 성장가능성이 많다는 것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예는 현재 중국의 인터넷 보급율이 27%에 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국은 77%입니다.

많은 중국 사람들도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그럼 중국에서 13억명이나 다녀간 블로그는 어떤 블로그일까요.  우리나라처럼 웹포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듯이 중국에서도 유사하게 운영이 되는데 그 중 티스토리 같이 블로그 전체 순위 2위를 달리고 있는 시나닷컴 블로그가 시장 점유율 17%를 하고 있는데, 여기에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블로그 순위 입니다.



그 중 1위 블로그를 보면 13억명이 다녀간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1,300,000,000 명 입니다.


정확하게는 13억 2천 백 칠십사만 구천 오백육육명 입니다. 블로그는 주식정보 블로그 입니다. 2007년6월에 처음 블로그에 글을 게재해서 지금 현재 2159개의 포스팅이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글들이 짤막한 글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정보의 질로인해 사람들이 찾아오는 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포스팅내용이 2-3 줄 정도이면 찾아가는 사람이 많지 않죠..

전체 인구수가 많은만큼 블로그 방문자수도 엄청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