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을 위한/1단계-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 하기.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해서 승인을 받으셨다면 이제는 광고코드를 내 블로그에 달아야죠. 블로그에 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상단에 하나 / 상단에 두개 / 하단에 2개 / 중간에 삽입 등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 천리길도 한 걸음부터 아시죠.

광고코드를 생성해야 어디든 삽입을 해서 블로그를 찾아오는 분들에게 보여주죠.

그럼 시작할까요.. 광고 코드 생성.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셔야죠.
클릭을 하는순간 첫화면이 나타난답니다.

첫화면 하단에 보시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는 칸이 보이시죠
.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누르는 순간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생성하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됩니다.

애드센스 설정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 애드센스 광고에는 ( 컨텐츠용 애드센스 / 검색용 애드센스 / 피드용 애드센스 / 도메인용 애드센스  / 모바일 콘텐츠용 애드센스 ) 이렇게 5가지가 있답니다.


콘텐 츠용 애드센스를 선택하면 광고단위 선택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 텍스트와 이미지 같이 /텍스트 광고만 / 이미지 광고만 ) 3가지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광고 단위를 설정 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텍스트 광고만을 많이 선택합니다. 텍스트와 이미지 또는 이미지 광고만을 선택하면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힘들게 설정하고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면 얼마나 허무할까요.


광고단위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르면 광고 내용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1번 : 사이즈 설정 : 보통 300 * 250을 설정
   2번 : 광고 색상 설정 
   3번 : 글꼴 모양 설정
   4번 : 광고 모서리 설정  



위 4가지를 모두 선택하시고 나면 이제는 힘든 부분은 다 끝이 났답니다. 그림에 번호대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을 빨간 박스로 설정해 놓았으니 따라하시면 편하게 하실수 있을 거예요,

처음에 선택하기가 힘들면 화면에 설정되어져 있는 그대로 코드를 생성해서 블로그에 넣어보시고 나중에 다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생성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몇번이고 재 생성하실 수가 있으니깐, 걱정하지 마시고 코드 생성으로 넘어가시면 된답니다.




다음은 채널 설정인데 채널 설정은 어느 부위에 어떤 광고를 올렸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므로 나중에 설정해도 문제가 없답니다. 다음으로 계속해서 넘어가서 애드센스 단위 이름이 나오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저도 처음에 이부분을 그냥 넘어 갔었는데, 나중에 어떤 광고를 어디에 붙였는지 알수가 없더라구요. 귀찮지만 간단하게나마 광고 단위의 이름을 넣어두세요. 

 
광고 단위의 이름을 설정하고 " 제출 및 코드 가져오기 "를 클릭하면 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코드 생성에 몇분이 소요되니 조금만 시간 기다리세요. 혹시나 생성되면 안되지 하는 마음에 이것 저것 클릭하지 마시구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 생성 화면이 뜨면 복사해서 붙여넣으시면 된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코드는 여러번 생성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코드 생성에 자신감을 가지세요.

** 처음 구를 애드센스 광고 코드 생성할 경우.   
1. 콘테츠용 애드센스 선택하기
2. 텍스트 광고만 선택하기  
3. 광고 세부내용 설정은 크기만 설정하고 나머지는 디폴츠(초기값)을 선택하기. 
4. 단위이름도 그대로 사용하기. 
5. 광고코드를 내 블로그에 붙여서 사용하고 나중에 다시 처음부터 다시 광고코드 생성하기.  


[관련연관글]
티스토리장점.티스토리하면좋은점
대학생재테크방법, 아르바이트돈으로재테크할 수 있는 대학생 재테크방법, 용돈재테크법
[돈모으는법] 2012년 재테크방법,재무설계방법,20대,30대,40대 재테크방법
돈불리기, 돈불리는방법 알기 위한 필수 정보, 초보재테크돈 불리는방법
재무설계상담, 재테크상담
재무설계비용 알아보고, 무료재무설계 받을 수 있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