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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3사 개인정보 유출 피해 보상 방법롯데,농협 카드국민카드 카드부정사용보이스피싱으로 인한 보상책

 


2014 1 8일 이었죠.

국민카드 농협카드 롯데카드사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입니다.

 

개인신용 평가 회사인 KCB 직원이 3곳의 카드회사에서 취득을 한 소중한

고객 정보들을 광고업자나 대출 중개인들에게 유출을 한 것입니다.

 

국민카드의 경우 5천여만건으로 가장 많은 정보가 유출이 되었고

롯데의 경우는 2천여만건, 농협카드 또한 롯데카드와 비슷한 건수라고 합니다.

 

이러한 고객 개인 정보는 전부 1 4백만건에 이르는데,

이러한 발표 이후 각 카드사나 은행에서 고객 정보의 유출 유무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조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카드 3사 개인정보 유출 경로 ]]




또한 웹사이트나 고객 센터를 통해서 피해 상담 또는 카드폐지 또는 재발급 등에 대해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때와 다르게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전에는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핸드폰 번호만 유출이 되어 이렇게까지 심각하지는 않았지만

이번에는 카드 이용 실적이나 신용등급 그리고 결제 계좌 또한 유출이되면서

카드 이용자들의 불만이 극에 달한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너무나도 민감한 정보이기 때문이죠.

 

이번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서 Lotte-Card, NH 농협 Card, KB 국민카드의 경우

이번 유출사건과 관련해서 카드정보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으로 발생된 피해나

보이스 피싱등으로의 금전상 피해에 대해서는 전액 보상한다고 합니다.

 

이외에 카드 사용 내역에 대한 SMS문자 서비스를 무료 제공을 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24시간 이용을 하고 고객센터 인력을 더욱 늘려서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 유출로 인해서 무엇보다 2차 피해에 대해서 우려하고 있는데

실제 게임사이트 등에서 소액 결제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앞으로

어떠한 피해가 발생할지 알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민감성에 대해서 금융 당국 또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 KB국민카드, Lotte 카드, NH 농협카드 피해보상 방법 ]]


 


KB 국민카드 콜센터 : 1588-1688

정보유출 유무 조회 사이트 : https://card.kbcard.com/CXPPPZQ00149.cms

 

개인정보 유출에 의해서 내 카드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고

신고를 하게되면 60일전에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을 수가 있으며

유출이 된 개인 정보를 가지고 카드 변조나 카드 위조로 인해서 피해를 당했다면

이건에 대해서는 정해진 기간없이 전적으로 카드사에서 책임을 진다고 합니다. 



NH농협카드 콜센터 전화번호 : 1588-1600

정보 유출 조회 사이트 : http://www.cheumsketch.co.kr/front/pop/usrInfoCheck00.jsp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서 발생된 피해에 대해서는 전액 보상을 해주며

정보유출로 인한 카드정지나 카드탈퇴한도 하향 등에 대해서 즉시 대응한다고 합니다.

 

롯데카드 – call-center 번호 : 1588-8100

개인 정보 유출 조회 홈페이지 : http://www.cheumsketch.co.kr/front/pop/usrInfoCheck00.jsp

SNS 문자 Service 무료 제공을 함고 Call-center의 경우 24시간 운영을 하며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카드 부정사용에 대해서는 전액 피해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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