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업브랜드가치, 기업브랜드순위, 2012년 세계주요기업브랜드가치순위평가

반응형

글로벌 기업브랜드가치, 기업브랜드순위, 2012년 세계주요기업브랜드가치순위평가


 

 

Apple 이 변함없이 올해에도 세계 주요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1위에 랭크 되었네요.

 

글로벌 리서치 조사 기관인 밀워드 브라운이

세계 주요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산정해 오늘 발표했는데,

Apple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19% 늘어난 18295100만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시가총액의 37%에 달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기업공개를 했죠.. 페이스북. !!!

기업공개(IPO) 후 시장 가치가 820억 달러까지 오른 페이스북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74%가 증가한 332억 달러로 평가되서

작년(35)보다 상승한 19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416400만 달러( 164870억원)로 평가되서

작년의 67위에서 12단계 오른 55위에 올랐습니다.

올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에 비해 16% 늘었습니다.

상위에 랭크된 10개 기업 가운데 7개 업체가 테크놀로지 관련 기업인데,

브랜드 가치 2위는 IBM, 그리고 지난해 2위였던 구글은 3위로 물러났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해와 같은 5위에 올랐고,

AT&T 8, 버라이즌이 9, 중국이동통신(차이나텔레콤) 10위로 집계돼

IT(정보기술)업체의 전세계적인 강세가 두드러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응형